수속후기

애들레이드 유학센터를 경험하신 분들의 솔직하고 담백한 후기!

조기유학 수속후기 김도화 님

2011-05-25
현재 애들레이드 거주..김도화 님

안녕하세요..저는 애들레이드에서 일년반을 갓넘게산 아이둘데리고 온 용감한(^^) 엄마예요.
왜 용감한 엄마이냐면 아이들이 어리거든요..지금 6살과 3살 되었거든여..ㅋㅋ
그리고 지금 저는 학생이구여.. 큰아이들 학교 다니고 작은 아이는 차일드케어에 다니고 있어여.

호주에 와서 살고 싶다는 생각만 막연했는데..제가 아는 언니가 한스를 소개시켜 주었어요.
그언니는 예전에 유학시절 아는 언니가 지금 한스를 하고 계신 거구요..그래서 저를 소개 시켜주었지요.
애들레이드에 오기 2년전에 시찰도 다녀왔었지요..다른 시티들도 들려보고요..

그런데 저는 여기 조용하고 혼잡스럽지도 않고 사람들도 다른 시티에 비해 친절하고 너무 좋은 인상을 받고 갔어요.
그리고 지금은 아이들의 학교를 잘 선택해 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그것이 여기 온 목표였는데 너무너무 감사하죠.
지금은 우리아이가 저에게 영어를 알려준다니까요...너무 창피하지만..맘적으론 뿌듯하죠..

한국에서 애들레이드로 유학을 알아보면서
유학원홈페이지나 상담원의 상담능력?에서는 솔직히 한스보다 믿음이 가고 포장이 잘된 곳이 많았어요
그래서 막상 한스를 선택할 때 고민도 많았지만, 호주에 와서 보니까 완전히 달랐어요
실제로 한국의 다른 대형유학원 통해서 왔다가도 다시 한스 찾아가서 재상담하고 재등록하는 경우를 꽤 많이 있어요. 한국에서는 모르겠지만 호주에서는 상황이 확실히 틀립니다.
아닌거 같은데도… 한스에서 조언해주는 게 지나고 보면 호주에서 살면서 자연스럽고 좋다는 걸 느끼게 되었지요
다른 사람들도 나랑 비슷한 말을 하는거 보면..
호주에서도 애들레이드는.. 애들레이드에서 사는 사람, 일을 많이 해본 경험자의 말을 듣는 게 좋은 거 같다고 저는 생각하거든요.

지나고 나서 깨달은 건데..
호주 적응하는 데에는 한스가 해주는 방식이 자연스럽다고 할까…여기 한스 사람들은 애들레이드에만 오래 사셨던 분들이예요 적게는 10년부터 25년까지..
첨엔 내가 한국사람이기에 한국적인 말투와 사고방식이 맘에 들어서 다른 유학원의 상담에 혹했다면…여러분들은 절대 그러지말기를….
저도 참 많이 갈등했었지만….
예를들어 구글이 세계적인 검색사이트이지만 실제론 한국에서는 네이버나 다음사이트 등이 더 편하고 익숙하잖아요.. 구글보단 다음이나 네이버가 우리나라사람들의 눈높이에 맞게 편안함이 숨어있기 때문일 거 같다는 제 지론이구요. ㅋㅋ.

애 엄마다 보니 살면서 작은 일들 부탁할 일이 많이 생기는데요..
다른 유학원은 보면 이제 시작해서 먹고 살아야 하는 문제를 고민해서인지 한두번은 몰라서 여러 번은 답례없이 그냥 부탁하는게 참 어렵다고 하더라구요
한스는 호주사회에서는 이미 기반이 잡혀 있어서 언제든지 찾아가면 편안하게 상담할 수 있는 분위기랄까..
찾아갈 때마다 좀 든든해요..
저는 제 인생을 바꾸는 전환점에서 한스를 만난것이 정말 행운이였죠..
오늘도 전 한스에 다녀왔습니다.. ㅋㅋ

Best quality services due to our unmatched experience.

호주 조기유학을 위한 애들레이드 유학센터의 가장 솔직한 경쟁력을 여러분께 알려드립니다.

자세히 보기
퀵메뉴닫기 공식BLOG 비용안내 온라인문의